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

메뉴

공지사항

제목 - 설명

『기독교와 문화』 제 19집 논문투고 안내서

 

숭실대학교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에서는 기독교와 문화 연구자간 학술교류와 연구결과 공유를 위해 학술지 『기독교와 문화((구)한국기독교문화연구)』를 연 2회 발간하고 있습니다. 1967년 숭실대학교 부설 연구소로 설립된 한국기독교문화연구소가 2014년 숭실대학교 교책연구원인 ‘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’으로 확대‧개편되었습니다. 본 연구원에서 간행하는 학술지 『기독교와 문화((구)한국기독교문화연구)』 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로 6월과 12월, 연 2회에 걸쳐 발간됩니다. 이에 오는 630발간 예정인 『기독교와 문화((구)한국기독교문화연구)』 19의 논문 투고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리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
 

주제 : 기독교와 문화 관련된 인문학, 한국학 분야 연구 논문

 

▲ 자격

△ 투고 자격은 석사학위 이상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연구자 및 해당분야 전문가를 원칙으로 합니다.

△ 투고할 논문은 학위논문 및 다른 학술지나 단행본에 발표되지 않은 것이어야 합니다.

△ 논문 게재의 형평성을 고려하여, 동일 연구자의 원고는 연속 게재하지 않습니다.

△ 동일 호에는 투고자 1인당 1편의 원고만 투고할 수 있습니다.

 

▲ 분량 : 200자 원고지 150매 내외

 

▲ 투고 마감 : 202352018

 

▲ 투고 방법

△ 논문 투고는 한국기독교문화연구원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해서 진행됩니다.

http://kiccssubmission.ssu.ac.kr/ 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한 뒤 투고를 진행해주십시오.

△ 투고 논문은 『기독교와 문화』의 투고규정에 명시된 원고작성요령에 따라 작성되어야 합니다.

△ 부득이하게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없을 경우, 논문 원고를 담당자에게 보내주십시오.

 

논문집 담당 : 홍민석 조교

Tel : 02)820-0838 , e-mail : hong9144@naver.com

 

▲ 기타 안내사항

투고한 모든 논문의 심사비용이 없습니다.

게재가 확정된 모든 논문의 게재비용이 없습니다. (※. 연구비를 받아서 수행된 원고도 포함)

△ 게재가 확정된 모든 논문의 영문초록의 검토와 교정을 지원합니다.

△ 투고 시, 시스템상에 있는 “KCI 문헌 유사도 검사  결과서”를 첨부해주세요.

 

2023년 3월 16일

기독교와 문화편집위원회 드림

 

상단으로 이동